바람과 돛을 이용하는 선박들이 다시 항해에 나서고 있다 (Wind powered ships are making a comeback at sea)

중동과 유럽을 오가면서 석유를 실어나르는 11만 톤급 유조선은 친환경선과 거리가 멀다. 하지만 ‘머스크 펠리칸’호는 전 세계 대형 상선 중에서 유일하게 화석연료에만 의존해 추진동력을 얻지 않는 선박이다. 9월 29일 ‘머스크 펠리칸’호는 두 개의 30미터짜리 회전 돛 추진 장비를 탑재한 후 첫 번째 항해를 마치고 사우디아라비아에 도착했다. 석탄과 석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19세기의 상선들은 바람의 힘을 이용해 동력을 […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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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동과 유럽을 오가면서 석유를 실어나르는 11만 톤급 유조선은 친환경선과 거리가 멀다. 하지만 ‘머스크 펠리칸’호는 전 세계 대형 상선 중에서 유일하게 화석연료에만 의존해 추진동력을 얻지 않는 선박이다. 9월 29일 ‘머스크 펠리칸’호는 두 개의 30미터짜리 회전 돛 추진 장비를 탑재한 후 첫 번째 항해를 마치고 사우디아라비아에 도착했다. 석탄과 석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19세기의 상선들은 바람의 힘을 이용해 동력을 […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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